시장의 분석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1월 4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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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악기 시장 보고서는 시장 규모, 시장 점유율, 동향, 성장, 비용 구조, 글로벌 시장 경쟁 환경, 시장 동인 도전과 기회, 용량, 수익 및 예측 2025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2025 년의 전체적이고 포괄적 인 연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장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측면과 타악기 시장. 이 보고서는 타악기 시장의 철저한 정량 분석이며, 시장의 성장과 효과를 높이기위한 전략을 수립하기위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다양한 지역과 주요국의 코로나 19 이후의 영향을 다루고 있으며, 산업의 미래 발전이 지적되었다.

호박너구리 블로그

다들 어린 시절에 한 번쯤 게임하다가 혼나 본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저도 초등학교 시절에 컴퓨터실에서 친구들과 스타크래프트를 하다가 선생님에게 들키거나, 집에서 게임보이와 닌텐도를 오래 하다가 혼났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렇듯 게임 산업은 모두에게 환영받는 분야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국내 게임 산업은 과소평가된 분야 중 하나입니다. 게임 산업은 한 해에 약 7조 8000억 원의 수출액을 기록하는데, 해당 금액은 최근 들어 더욱 각광받는 음악산업(K-Pop) 수출액보다 10배 이상 크고, 국내 콘텐츠 산업 수출액의 약 70%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 국내 게임 시장 현황: 모바일 MMORPG의 질주

국내 게임 시장은 약 17조 원 규모로, 크게 PC게임과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됩니다. 전체 게임 산업에서 PC게임은 약 29%, 모바일 게임은 약 55%를 차지하는데요. 이미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모바일 게임은 2020년에도 21.4%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 PC 게임은 1.5%로 성장이 둔화되었고, 아케이드 게임이나 PC방 등은 오히려 매출이 하락했습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의 성장에는 유명 PC게임의 IP(지적재산권)가 크게 기여했습니다. 2020년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리니지2M'이나 '바람의 나라: 연'이 PC게임의 IP를 활용해서 성공한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입니다. 그렇게 2013년 초반에는 팡류나 퍼즐류 등 캐주얼 게임이 인기였다면, 2016년 12월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시작으로 현재는 MMORPG가 모바일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하고 있죠.

※ 참조. RPG와 MMORPG란?

RPG란, Role Playing Game의 약자로 플레이어들이 각자 역할을 맡아서 진행하는 게임을 뜻하는데요. 유저가 게임 속의 캐릭터를 연기하며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독서를 하며 이야기의 순서를 따라가는 소설의 주인공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는 온라인으로 연결된 여러 플레이어가 각자 역할을 맡아서 교류하고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의미합니다.

# 국내 게임 산업의 위기: 내우외환

국내 게임 시장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위기 또한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그 이유에는 크게 내부적 요인과 외부적 요인이 있습니다.

우선 내부적 요인으로는 RPG 게임의 편중과 과금 방식의 갈등이 있습니다. 2019년 국내 게임 시장에서 RPG(롤플레잉) 분야의 점유율은 52.4%로,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RPG 편중이 심화됨에 따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부족해지고 있죠. 또한, 확률성 아이템 수익에 의존하는 많은 모바일 게임의 과금 방식은 소비자들의 불만을 야기했습니다. 큰돈을 들여야만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 돈으로 산 아이템의 확률마저 공개되지 않는 몇몇 게임의 과금 방식에 대해 문제가 제기되었고, 이슈가 커지면서 현재는 법제화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적 요인 중 하나로 게임산업 규제가 있습니다. 일례로 얼마 전에 대표적인 청소년 게임 '마인크래프트'가 셧다운제로 인해 성인만 구입할 수 있도록 바뀌어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이처럼 몇몇 규제들은 국내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부정적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에만 적용되는 규제들은 추가적인 인력과 비용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이는 게임 산업을 지원하는 국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국내 게임 회사들의 경쟁력을 약화시킬 수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폴란드의 경우 게임을 혁신산업으로 분류하여 게임 산업을 지원하고, 중국은 2012년부터 게임을 11대 중점산업에 포함하며 자국 게임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보호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다른 외부적 위기로는 경쟁의 심화가 있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 브롤스타즈 등을 개발한 핀란드 회사 '슈퍼셀'이나 원신을 개발한 중국 회사 '미호요' 등 많은 글로벌 게임사들이 한국 시장에 진출하며 경쟁이 심화된 것인데요. 특히 중국 게임의 성장이 눈에 띕니다. 2020년에 중국에 진출한 한국 게임은 (판호를 발급해주지 않아서) 1개인 반면, 같은 기간 중국 게임은 한국에 약 200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분야에서 상위 20개 중 6개는 중국 게임이 차지하고 있죠.

판호(版號)란 중국 내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는 권한으로, 중국 정부의 콘텐츠 심사를 통과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판호가 없으면 모바일 게임을 앱스토어에 등록할 수도 없죠. 주로 디지털 보호무역주의의 수단으로 여겨지며, 사드 사태 이후 한국 게임에 대해 판호를 거의 내주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 글로벌 게임 시장: 매력적인 산업

시장조사 업체 뉴주에 따르면 2020년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1460억 달러(약 179조 650억 원) 규모라고 합니다. 특히 코로나 사태가 확산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게 되면서, 글로벌 시장 역시 국내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게임 분야가 가장 크게 성장했습니다.

특징적인 변화 중 하나는 중장년층의 게임 이용이 크게 증가했다는 것인데요.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퓨처소스'는 직장에서 은퇴한 이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바일 게임에서 친구 혹은 지인을 만나는 경우가 늘어났고, 이로 인해 포커나 퍼즐과 같은 게임의 인기가 증가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외에도 2020년 글로벌 게임 산업의 특징으로 '콘솔 게임 분야의 큰 성장'(19%의 성장률)과 RPG, 슈팅, 액션 등의 장르가 강세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간편하고 직관적인 캐주얼 게임이 선방했다는 사실 등이 있습니다.

※ 참조. 글로벌 게임 배급사 순위

앱애니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배급사는 텐센트(중국)였으며, 넷이즈(중국), 플레이릭스(아일랜드), 액티비전 블리자드(미국), 징가(미국)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총 52위까지 발표됐는데, 순위에 포함된 국내 배급사로는 넷마블(8위), 엔씨소프트(18위), 게임빌(49위), 더블유게임즈(52위)가 있습니다.

# 게임 산업 전망 1. 이스포츠의 스포츠화

게임 산업은 이미 큰 규모를 이루고 있지만, 추후 성장성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시장의 분석 e스포츠 시장이 아직 태동기라는 것인데요. e스포츠는 2018년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이후, 2022년에 예정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사실 이미 2020년 e스포츠 시청자 수는 유럽 전체 인구보다 많은 5억 명을 넘었으며 가장 인기가 많은 롤(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챔피언쉽 결승전에서 5천만 명의 동시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알리스포츠, 텐센트 등의 중국 게임사들의 주도로 스포츠화가 진행 중이며, 올림픽 종목에 넣기 위한 노력도 지속되고 있죠.

많은 인기와 시청자 수에도 불구하고 아직 e스포츠 시장은 1.1조 원 규모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는 유럽 5대 축구리그 시장규모의 시장의 분석 6%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그만큼 e스포츠 산업은 발전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앞으로 소규모 대회에서 '프랜차이즈형 리그'로 변화하고 스폰서쉽이 증가한다면, 시장의 규모는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입니다.

# 게임 산업 전망 2. 클라우드 게이밍과 메타버스의 시대

예전에는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당연시되었다면, 이제는 게임도 '스트리밍'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영상을 다운로드 없이 이용하듯이 게임도 클라우드를 통해 접근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앞으로는 개별 게임의 매력도 중요하지만, 게임 플랫폼에서 유저에게 맞는 게임을 추천해주는 것이 중요해질 수도 있을 듯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기존 대형 게임사의 영향력은 약화되고 다른 인디 게임 회사들은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되겠죠?

또한, 앞으로 게임은 단순 오락을 넘어서 삶의 일부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많은 MZ 세대들은 '로블록스'라는 게임에서 친구랑 만나서 놀고, '포트나이트'에서 가수의 공연을 감상하기도 하죠. 이렇듯 게임은 차세대 삶의 공간인 메타버스로서도 큰 의미와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렇듯 게임 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데요. 이런 매력적인 시장에서 국내 게임사들이 성공적으로 변화에 적응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을지 앞으로도 관심갖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시장의 분석

요즘 일잘러 마케터가 고객과 시장을 분석하는 방법

시기마다 ‘일잘러’의 일하는 방식은 변화하기 마련인데요. 특히나 마케팅 업종은 디지털화로 인해 업무가 빠르고 정신없이 돌아가다 보니, 내가 업무를 하는 방식이 지금에도 효과적인 건지 알기는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이티가 요즘 일잘러 마케터들은 실제로 어떻게 고객과 시장을 조사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흐름이 생겨났는지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해요. 함께 요즘 일잘러 마케터들이 일하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일잘러의 고객 파악 🔭: 내 고객은 지금 무엇에 꽂혔을까?

고객을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내 고객을 성별 기준으로 분류할 수도 있고, 지역에 따라 분류할 수도 있고 또 연령에 따라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또 요즘에는 CRM 마케팅이 부상하며 고객의 구매 유형에 따라 고객을 분석하는 경우도 많아졌죠. 요즘 고객분석에는 '취존(취향존중)'이라는 키워드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Z세대 고객', '부산 고객', '여성 고객' 등 이러한 구분이 중요한 게 아니고 '음악 듣기'를 좋아하는 고객, '책 읽기'를 좋아하는 고객 등 고객을 분류하는 중요한 요소가 취향이 되었다는 점이죠.

다만, 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어떠한 취향을 가졌는 지 파악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이러한 취향은 지극히 주관적이라는 점이 문제입니다. 갈수록 나이, 성별, 직업 등의 요소로 취향을 유추하기가 어려워졌다는 것이죠. 결과적으로 기존의 인구통계학적 시장세분화의 영향력은 약해질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기에 우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분석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졌는데요. 다이티는 이러한 고객의 취향 분석을 '앱 설치 리스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게 돕고 있어요.

한국 성인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95%라고 하죠(한국갤럽조사연구소, 2020). 그리고 스마트폰은 이전 휴대폰과 다르게 전화나 문자 등으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생활 전반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앱 데이터는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는데 가장 적합한 수단으로 꼽히고 있죠.

다이티의 앱 설치 리스트는 약 3천 만 ADID 설치리스트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제공되는데요. 이는 현재 시장에 판매되는 데이터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앱 데이터양을 자랑하고 있어요. 해당 리스트에서는 중복 설치 순위, 패키지명, 앱 이름, 세그먼트별 설치 수, 동시 설치율을 제공하고 있어요. 추가로 설치리스트는 인구통계학적 구분으로 분류가 가능하답니다.

+ 현재 다이티를 활용하는 마케터들은 현재 앱 설치 리스트를 통해 이러한 취향 기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1) 중복 설치가 높은 유형의 앱을 분석하여 제휴/쿠폰/콘텐츠 등 마케팅 진행

(2) 경쟁사와의 중복 설치 비중 데이터로 업종 내 포지션 분석 및 전략 근거 데이터로 활용

(3) 데모그래픽 특성별 동시 설치 앱과 비중을 분석하여 타깃 분석 진행

일잘러의 시장조사 📝: ‘빅데이터’가 아닌 ‘스몰데이터’에 집중

예전까지는 데이터를 쉽게 얻지 못했을 곳에서 데이터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빅데이터라는 개념이 생겨났는데요. 정부를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기업에서 빅데이터라는 말을 앞다퉈 사용하면서 낯익은 단어가 되었습니다. 또한 AI와 딥러닝 등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빅데이터는 실제로 중요한 개념도 맞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의 삶에 시장의 분석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 선뜻 입에 올리기는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인데요.

그래서인지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는 커다란 데이터에서 현장에 필요한 소비자의 행동 데이터만을 뽑은 스몰(행동) 데이터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빅데이터 그 자체는 마케팅 상황에서는 수많은 검색어를 조합하여 과거 트렌드를 살피는 것 외에는 쓰임새가 거의 없기 때문이죠. 반면, 스몰데이터는 소비자의 의사 결정이 실제로 일어난 순간의 데이터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의사를 파악하는 데 더 실제적인 결과 도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케팅 현장에서 사용되는 스몰 데이터에는 검색어 데이터, 방문데이터, 구매데이터가 있습니다.

삼성 SDS의 홍태희 연구원은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데 든 비용이 분석 후 가치보다 크면 그 빅데이터는 쓰레기”라고 말했는데요. 이 말은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데이터 분석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작게 시작해서 차곡차곡 기술과 서비스 운영 경험을 쌓는 게 중요하다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지금 당장 쓸 수 있는 스몰 데이터를 활용해서 마케팅 성공 경험을 쌓아가는 건 어떨까요?

다이티는 마케터들에게 꼭 필요한 스몰 데이터를 트렌드 데이터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풍부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갖고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다른 데이터와 달리 실제로 상품 판매 등 비즈니스 상황에서 모인 데이터만을 가공하여 제공하기에 더욱 마케팅에 적합한 데이터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스몰 데이터의 활용 방법은 여기 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 다이티가 전해드린 마케팅 트렌드 잘 확인하셨나요?

길고 복잡하면 실전에서 활용하기 어렵기에 오늘 본문에서는 마케터들이 주로 사용하는 다이티의 데이터 마케팅 서비스를 한 문단으로 간략하게 설명했는데요. 이런 데이터 마케팅 서비스는 앞으로 마케터들에게 뗄 수 없는 사이가 될 것이기에 실제 업무를 할 때 활용해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궁금한 점이 있거나 막상 잘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다이티에게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이티는 당장 비즈니스에 사용할 수 있게끔 정리한 다양한 데이터 상품군을 구성했는데요. 실무에 딱 맞는 데이터를 찾지 못했다면 다이티에게 이야기해주세요. 다이티는 친절히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해드릴 준비도, 데이터를 가공해드릴 준비도 되어있으니까요.

검색 의도 분석으로 “PMF(제품 시장 적합성)” 높이는 4가지 방법

Product Market Fit

“PMF(제품 시장 적합성, Product Market Fit)”은 제품 성장과 수익성을 유지할 규모로 제품이 타겟 고객에게 판매되어 소비되고 제품 구매자들이 제품을 다른 소비자들에게 소개를 할 정도로 제품이 시장 요구에 맞춰져 있는 상태를 일컫는 말이다.

마케터들은 검색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이 소비자의 의도를 이해하는데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대부분 마케터들은 검색 키워드 분석은 제품 출시 후에 활용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기존 제품 노출을 늘리기 위해 검색 광고를 진행하거나, 또는 SEO(검색엔진최적화) 마케팅을 적용하여 상품 상세 페이지로 트래픽을 유입하기 위해 필요한 정도라고 그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다.

물론, 제품 출시 이후에 검색 키워드를 분석해서 고객의 의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찾는 컨텐츠를 만들어 트래픽을 늘리는 것은 마케팅 측면에서 아주 훌륭한 방법이다. 하지만, 이 작업을 상품 기획 단계 혹은 상품을 개선해 나가는 방향을 정하는데 적용한다면 어떨까? 전수 데이터이면서 편향이 없는 검색 키워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의도를 파악하여 제품을 만들고 개선한다면 “PMF(제품 시장 적합성)”을 찾고자 우리들이 들이는 시간과 시장의 분석 비용을 얼마나 절약할 수 있을까?

지금 이 순간도 많은 고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답(정보, 제품, 솔루션)을 얻기 위해 검색어를 검색착에 입력하기 위해 키보드를 두드리고 있다. 한 통계에 의하면 구글에서는 초당 4만건의 검색이 이뤄지고 있으며, 하루 기준으로는 35억건의 검색이 이뤄지고 있다고 한다. 만약 이러한 소비자들의 검색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이미 시장에 존재하는 고객의 결핍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설계된 소비자 인텐트 추출 솔루션을 확보하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이러한 솔루션을 제대로 활동한다면 소비자들이 사용한 롱테일 키워드를 파악하여 이 안에서 확인된 소비자 시장의 분석 검색 의도를 잘 분류하고 이와 매칭시켜 제공한 상품 설명 콘텐츠가 이러한 정보를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던 고객들의 검색 결과에 노출되어 소비자들의 수요를 바로 결재 전환 트래픽으로 전환시켜 줄 것이다.

제품 기획 단계에서 이미 시장에 존재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그 결핍을 명확하게 해결해 주는 상품을 출시할 수 있다면 이 제품의 성공가능성은 훨씬 높아질 것이다. 없는 수요를 만들어 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반대로 기존의 존재하는 수요를 업어타는 것이 얼마나 빠른 길인이지, 모든 마케터들은 이미 경험으로 알고 있을 것이다. 자, 그렇다면 이토록 중요한 소비자 검색 의도를 시장의 분석 어떻게 분석하여 상품기획에 반영할 수 있을까?

1. 가장 많이 묻는 질문과 답변 찾기 (FAQ, FASK)

“PMF(제품 시장 적합성)”를 파악하기 위해서 첫 번째 검색 키워드 조사 방법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묻고 있는 질문을 보는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검색창으로 달려간다. 첫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얻으면 그 다음에는 여기에서 파생된 궁금한 사항으로 질문을 구체화하는 과정을 반복하게 된다.

우선, 검색 데이터를 360도로 시각화 해주는 Answer the Public 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다. 입력하는 모든 주제에 대해서 사람들이 답변을 찾고 있는 질문을 시각화 해주고, 다른 형식 또는 도구로 쉽게 내보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시맨틱 AI 기술을 적용한 Google의 검색력이 높아지고, 사람들이 음성 검색을 많이 사용하게 됨에 따라 특정 카테고리와 상품 영역과 관련된 고객들의 검색어를 분석하면 지금 존재하고 있는 시장의 수요에 대한 주요 통찰력을 얻을 시장의 분석 수 있다.

검색 결과로 상위에 노출된 콘텐츠를 분석하면, 사람들이 묻고 있는 질문 뒤에 숨겨진 맥락과 배경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질문에 대한 콘텐츠에 대한 팔로워 및 조회 수와 각 답변에 대한 조회수를 통해 어떤 콘텐츠가 검색 질의어에 가장 잘 공감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2. 쇼핑몰 리뷰 및 제품 설명 키워드 분석하기

검색창에 질문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질문하고, 다른 제품에 대한 리뷰를 확인하고, 인기 제품에 대한 설명에서 가장 많이 사용 된 문구를 주목해서 본다.

Amazon에서 기획 중인 상품과 유사한 제품의 리뷰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매우 중요한 시장의 수요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부정적인 리뷰들에서 자주 나오는 키워드를 분석하면, 어떤 부분에서 고객의 니즈가 가장 많이 충족되지 않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관련 카테고리의 유사 상품에 대한 리뷰는 현재 시장에 존재하는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파악하고, 시장 격차를 메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가장 많이 올라오는 부정적인 키워드에 집중해서 상품의 기능을 개선해 보자.

만약, 서비스 또는 디지털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라면, 다른 서비스 제공 업체 또는 교육 자료에 대한 리뷰를 찾아 본다.

예를 들어 Udemy 또는 Skillshare 와 같은 온라인 학습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종종 리뷰와 추천 글이 포함 된 전문가 교육을 검색 할 수 있다. 과거 고객이 추구 한 변화, 겪었던 문제 및 솔루션의 격차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과거 고객이 말한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유형의 연구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Kajabi Marketplace 이다. Kajabi는 주로 사람들이 자신의 웹 사이트에서 코스를 판매 할 수있는 플랫폼이므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마켓 플레이스에 가장 성공적인 코스들만 선별해서 찾을 수 있다. 즉, 여기에서 제공되는 코스들은 이미 시장에 수요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 드롭 다운에서 “건강 및 피트니스”를 선택하면 대체 치유, 운동, 건강한 식습관, 통증 관리 및 명상에 대한 흥미로운 코스 리스트들이 표시된다. Anadel Alberti의 명상 코스 랜딩 페이지를 클릭하면 누구나 명상 분야에서 “PMF(제품 시장 적합성)”를 극대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풍부한 키워드가 표시된다.

선택한 웹 스크레이퍼를 사용하여 스프레드 시트에 작성한 다음 Ahrefs 를 사용하여 검색 량 및 경쟁 수준과 관련된 데이터를 추가한 후 분석하면 된다.

3. Google SERP 및 사전 출시 방문 페이지 분석하기

물론 기존의 SEO 도구도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는 것은 현재 작업중인 유효성 검사 단계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초기 연구 및 아이디어 화 단계에서 SEO 인텔리전스 도구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와 문구를 확인하면 현재 겪고있는 문제와 원하는 솔루션을 보여줄 수 있다.

키워드 순위 기회를 찾을 때와 마찬가지로 경쟁률이 낮고 볼륨이 높은 롱테일 용어의 마법 조합을 찾아라. 이러한 바람직한 키워드에 대한 사이트 페이지를 만드는 가치를 알고 있지만 하나를 중심으로 전체 제품을 만드는 ROI를 상상해 보자.

Moz의 키워드 탐색기 는 관련 “키워드 제안”을 표시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이제 한 단계 더 발전 할 준비가 되었다. 검증하려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PPC 캠페인은 SEO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검증하거나 반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전 출시 랜딩 페이지를 쉽게 만들어 향후 아이디어에 대한 관심을 포착 한 다음 의도가 높은 키워드를 통해 PPC 광고를 실행할 수 있다.

누군가가 주제를 검색하는 것과 주제와 관련된 제안을 선택하는 것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으므로 제안과 포지셔닝이 실제로 고객을 구매자로 전환시킬 수 있는지 확인하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어떤 검색어가 전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높은지 알 수 있다.

4. 소셜 미디어 언급 분석하기

마지막으로, 특정 주제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를 알고 싶을 때마다 소셜 미디어의 충분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람들이 시장의 다른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확인하려면 Mention과 같은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여 잠재적 경쟁자에 대한 대화를 추적하고 대중의 감정을 분석 할 수 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디어를 내기 전에 장기적인 실행 가능성을 확인해야 한다. Twitter 및 Google과 같은 사이트의 트렌드 기록을 살펴보면 주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지 감소하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결론, 키워드 분석으로 “PMF(제품 시장 적합성)”사전에 검증하라!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상품을 기획하는 것은 가장 위험한 일이다. 시장이 필요로 하지 않는 상품을 만든 후에 이를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계획을 만들고, 이를 설명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판매 웹 사이트를 최적화 하는 것은 완전 고객의 수요와 반대로 가는 접근법이다.

대신, 처음부터 키워드를 연구하고,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람들이 원하는 솔루션을 만들고 있는 것인지 확인하는 작업이 가장 먼저 진행되어야 할 과제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타악기 시장의 수요와 성장의 분석 2020-2025

타악기. | 과학의 도표를 다운로드

타악기 시장 보고서는 시장 규모, 시장 점유율, 동향, 성장, 비용 구조, 글로벌 시장 경쟁 환경, 시장 동인 도전과 기회, 용량, 수익 및 예측 2025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2025 년의 전체적이고 포괄적 인 연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장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측면과 타악기 시장. 이 보고서는 타악기 시장의 철저한 정량 분석이며, 시장의 성장과 효과를 높이기위한 전략을 수립하기위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보고서는 다양한 지역과 주요국의 코로나 19 이후의 영향을 다루고 있으며, 산업의 미래 발전이 지적되었다.

글로벌 타악기 시장 규모 는 2020 – 2025 년 사이에 2.1 %의 CAGR에서 2020 년 5 억 4,430 만 달러에서 2025 년 5 억 8,820 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고서의 범위 :

이 보고서는 시장 역학, 성장 유도 인자에 따라 성장률과 시장 가치를 평가합니다. 완전한 지식은 최신 업계 뉴스, 기회와 동향을 기반으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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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고서는 시장 경쟁 환경과 시장의 주요 공급 업체 / 주요 기업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합니다.

세계 타악기 시장의 상위 기업 Gretsch Drums, Ludwig Drums, Remo, Roland, Yamaha, Alesis, Ashton Music, Fibes Drum Company, Drum Workshop, Hoshino Gakki, Jupiter Band Instruments, Majestic Percussion, Meinl Percussion, Pearl Musical Instrument, Auge, 왕 타악기 .others.

제품의 종류와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글로벌 타악기 시장 분할

이 보고서 다음과 같은 유형 에 따라 타악기 시장을 분류합니다 .

응용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타악기 시장은 시장의 분석 시장의 분석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지역의 전망 : 타악기 시장 보고서에서 다루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럽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스페인 등)

아시아 태평양 (중국, 인도, 일본, 동남아 등)

중동, 아프리카 (사우디 아라비아, 남아프리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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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악기 시장의 모든 기회와 위험의 종합적인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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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에서 설명하고있는 시장 요인은 무엇입니까?

– 주요 전략의 개발이 연구는 또한 R & D, 신제품 출시, M & A, 계약, 협력, 제휴, 합작 투자, 세계 시장에서 활동하는 주요 경쟁 지역의 성장을 포함한 시장의 주요 전략 으로 개발이 포함됩니다. 지역 규모.

– 주요 시장 기능 : 보고서는 수익, 가격, 용량, 용량 사용률, 총, 생산, 생산 속도, 소비, 수입 / 수출, 공급 / 수요, 비용, 시장 점유율, CAGR 총 시장의 분석 이익률 등 주요 시장 기능을 평가했습니다. . 또한이 연구는 관련 시장 부문과 하위 부문과 함께 주요 시장 역학 및 최신 동향에 관한 종합적인 연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분석 도구 : 글로벌 타악기 시장 보고서에는 몇 가지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시장에서의 주요 산업 플레이어와 그 범위에 대한 정확한 연구 및 평가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Porter의 5 개의 힘 분석, SWOT 분석, 타당성 조사 및 투자 수익률 분석 등의 분석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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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의 정의 :이 보고서는 최대 3 개의 기업과 국가 또는 40 시간의 애널리스트 시간까지 추가 데이터를 필요에 따라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회사 소개 :

Theresearchinsights : –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액세스 방법을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분석, 연구, 컨설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입니다. 우리와 함께 당신은 과감하게 결정을 내릴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경험이 풍부한 기술과 검증 된 방법론을 사용하여 단점, 기회, 상황, 추정과 정보를 이해합니다. 우리의 연구 보고서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결과의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시장 조사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의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지도하고 디지털 혁신을 주도 할 수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글로벌 시장에서 앞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을위한 더 큰 가치를 만듭니다.

지난 10년간 국내 다류 시장에는 큰 변화가 있었다. 특히 데이터들을 살펴보면 다류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액상차 시장에서 녹차 시장의 많은 소비자들이 허브티 시장으로 옮겨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번 호에서는 지난 10여 년간 다류 시장에서 액상차 시장을 중심으로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현재 액상차(티, 허브, 곡물 포함) 시장의 현황에 대해 소개한다.

액상차 시장의 트렌드 변화, ‘녹차’에서 ‘허브티(곡류차)’로 옮겨가
지난 10여 년간 국내 다류 시장에서는 큰 변화가 있었다. 여기서 다류는 티(Tea), 곡류, 허브, 꽃 등을 총칭한 것이다. 즉 소비자층의 연령대에 따른 기호도가 변화하면서 소비 품목의 트렌드도 크게 바뀌었다. 특히 녹차 시장에는 일대 변화가 일어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간행한 (다류편)에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조리사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영양사 면허를 지닌 전문조사원이 가구 방문을 통해 녹차 섭취를 조사했는데 그 결과가 수록된 에 의하면, 2016년도 우리나라의 1인당 녹차의 연간 섭취량은 3522.3g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2년도 6767.1g 대비 섭취량이 절반으로까지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그 이유로는 곡류차(보리 등), 우엉차, 헛개차, 허브차, 과일차 등 다양한 종류의 액상차 소비 시장으로 소비자층이 옮겨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녹차 소비, 여성보다 남성이, 소도시보다 대도시에서 많아
이 간행물에 따르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진행한 조사에서 지역별 소비량은 대도시가 중소도시보다 녹차를 더 많이 소비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1인당 평균 녹차 소비량은 대도시(3796.0g)가 가장 높고, 다음으로 중소도시(3540.5g), 읍면지역(2591.5g)인 것으로 집계된 것이다.


그리고 성별 1인당 연간 녹차 소비량은 예상 밖으로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았다. 연령별로는 10대, 20대 남성이 같은 연령대의 여성보다도 더 높았다. 그리고 남성과 여성 모두 30~49세 연령대에서 녹차의 소비량이 가장 많았다. 그리고 65세 이상에서는 남성이 여성보다 압도적으로 1인당 연간 소비량이 많았다.

압도적으로 높은 편의점 액상차 소비
액상차 시장의 주요 판매처를 알아보기 위해 식품산업통계정보의 품목별 POS 소매점 매출액 통계(원천 데이터 제공기관 : 닐슨코리아)를 2019년도 기준으로 살펴보면(아래 표 참조), 액상차 소비 시장에서 매출액은 기타 차, 옥수수차, 홍차, 녹차, 혼합차(블렌딩 티) 순으로 나타났다. 이때 기타 차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보리 등의 곡류, 헛개 등의 허브티, 과일차 등이 포함돼 있고, 또한 그러한 개별 품목의 시장이 크게 성장했기 때문이다.

한편 소매처에서는 편의점이 당해 연도 총 누적 판매액이 2165억 9300만 원으로, 국내 전체 소매 판매 3177억 6300만 원에서 점유 비중이 68%로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다음으로 일반식품점(10%), 독립슈퍼와 할인점(각각 8%), 체인슈퍼(6%), 백화점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차음료인 ‘녹차’와 ‘홍차’도 편의점에서 비중을 가장 높게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같은 기관의 2015년도 통계에서는 편의점의 비중이 60%, 일반식품점이 18%였던 점을 감안하면, 지난 5년간 액상차의 판매처 비중이 일반식품점에서 편의점으로 점점 옮겨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판매처의 편의점 편중 현상은 지난 5년간 사회적인 추세인 1인 가구 세대가 늘면서 24시간제로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의 사용도가 높아짐에 따른 것으로 추정된다.


또 한편으로 2020년 2월부터 촉발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접촉 생활 방식이 강요됨에 따라 온라인 택배 구입이나 배달 앱을 통한 구입의 추세도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상기한 기존의 유통 방식을 벗어난 일대 급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액상차 시장, ‘건강 트렌드’ 중심으로 성장 예상
앞서 살펴보았듯이 액상차 소비 시장에서는 기타차가 압도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젊은 소비자층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일고 있는 트렌드다. 그리고 기타 차에는 최근 건강 열풍으로 히트를 치고 있는 보리차, 우엉차, 새싹보리 등 각종 곡류 음료들이 포함돼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큰 인기를 끈 것은 옥수수수염차와 더불어 급성장한 홍차, 혼합차(블렌딩 티), 녹차 순이다. 현재 소비 트렌드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더 고조되면서 이를 중심으로 액상차의 소비도 더욱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액상차 중 다류에 대한 관심도와 소비 현황
한편 건강에 대한 트렌드 변화와 함께 그에 관한 다류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알려주는 데이터도 있다. 바로 언론의 시장 뉴스 분석 데이터다. 일반적으로 뉴스는 당시의 시장 핫이슈나 현장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기자들이 취재, 작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현 시점의 트렌드를 잘 보여주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뉴스 데이터를 분석한 데이터도 있다. 바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간행한 (다류편)에서 빅데이터 툴인 ‘빅카인즈(BIGKinds)’를 통해 다류에 관한 언론 뉴스 기사의 트렌드 분석(2017.11.01~2018.10.01)을 소개한 자료다. 당시 기준에서 티(Tea) 중 ‘녹차’의 언급량이 1위를 차지했고, 다음으로 ‘홍차’, ‘차(Tea)’ 순으로 나타났다(왼쪽 아래 그래프 참조). 물론 이는 그 시점을 기준으로 조사한 데이터며, 시간이 시장의 분석 흐른 지금에는 또 다른 분석 데이터가 나올 것은 자명하다.

결과적으로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은 액상차의 시장의 성장과 트렌드의 변화를 견인한 요인은 대부분의 뉴스에서 언급했듯이 밀레니얼 세대를 비롯해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와 의식의 증가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빅데이터의 분석에서도 ‘다류(茶類)’ 키워드의 연관어를 도출한 결과, 건강과 관련한 용어로는 ‘면역력’, ‘환절기’, ‘미세먼지’, ‘수분보충’ 등의 용어들이 도출됐다.

키워드와 연관된 용어로 ‘차(Tea)’는 ‘면역력’, ‘차음료’는 ‘환절기’, ‘미세먼지’, ‘수분보충’, ‘녹차’는 ‘면역력’이 빅데이터 분석결과 도출됐다. 그런데 홍차는 실제로는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건강과 관련된 용어가 상관 도출되지 않은 점은 매우 흥미롭다.


그러나 코로나19(2020년 2월 이후)에 만약 빅데이터 분석을 해 본다면, 틀림없이 홍차, 녹차는 항바이러스, 항균, 면역력, 코로나라는 용어와 반드시 연관돼 도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에서 녹차의 항균, 항바이러스, 항독감 효과가 다뤄졌고, 또한 홍차에 관해서는 코로나19 억제기능이 있을 것으로 내다보는 학술 논문도 세계적인 바이러스 학회지에서도 소개됐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빅데이터의 다류와 연관 용어의 도출로 살펴 봤을때, 국내 다류 시장의 특성은 소비자들이 다류를 건강 효능 음료로 보는 경향이 강해 ‘건강 효능 중심의 프리미엄 다류’를 중점적으로 판매해야 한다는 결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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